해외에서 커피 메뉴를 말했는데 종업원이 Come again?이라고 되묻진 않으셨나요? 아주 쉽게 커피 메뉴 영어로 발음 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커피 메뉴 발음 하는 법>
–아메리카노
‘I’ll have an Americano with steamed milk instead of water.‘
아메리카노 아니죠. 아메뤼카아노에 더 가깝죠? ca에 엑센트를 줘서 더 길게 늘어뜨리는 경향이 있어요.
-바닐라 라떼
‘Vanilla latte.‘
바닐라. 라떼. 아니고요. 베닐라 라테이 라고 발음하죠?
V 발음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윗니를 입술에 살짝 얹고 Vㅔ닐라. 그리고 Latte는 라떼.가 라고 하기 보다 떼이, 테이, 이런식으로 늘려주셔야 합니다. 바닐라에선 I에 라떼에선 강세가 E에 있습니다. 베(흐리게)닐(강세)라(흐리게) 라(강세)테이(흐리게).
조금 오바 보태서 브닐르 라테이. 이렇게 말하는 게 영어권 사람들이 더 이해하기 쉬워요.
-카라멜 마키아또
‘Tall, skim, caramel macchiato.‘
카라멜을 발음하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는데요. 칼멀 / 케레멀 이렇게 나뉜답니다. 아래 동영상에 발음 두 개를 비교한 영상 참고하세요.
마끼아또에서 강세는 어디에 줘야 할까요? 바로 마키아(강세)토입니다.
카멜 마키아아또.
-디카페인
‘Decaf or regular?‘
디카페인을 뭐라고 할까요? 줄여서 보통 디카프라고 말한답니다. 뒤에 f발음은 거의 안한다고 보면 됩니다. 살짝 윗니를 입술에 스친다는 느낌으로 디카f.라고 발음하면 됩니다.
-톨 사이즈
생각보다 많은 한국인 분들이 톨 사이즈를 말할 때 정직하게 톨! 이라고 발음하십니다. 비슷하지 않나? 싶어도 네이티브 스피커들은 못 알아듣습니다. Toll의 느낌이 강해서 발음하실때 오 발음보다는 어 발음으로 말해주세요. 털이라고 말하는 편이 더 알아듣기 쉽습니다.
-니트로 콜드브루
‘Nitro brew?‘
니트로 아니죠! 나이트로로 발음합니다. 한국 발음으로는 Nitro cold brew가 7음절이지만 영어로는 4음절입니다. 나잇츄로 콜d b루 이렇게 발음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히비스커스 티
‘Could you get me a hibiscus tea?‘
히비스커스도 국가에 따라 발음하는 게 달라질 수 있는데요. 북미권에서 하이비스커스라고 발음합니다.
밑에 두 가지 발음 비교 영상 올려놓겠습니다.
–
이번 포스팅은 어떠셨나요? 계속해서 내 발음을 녹음해서 들어보고 원어민이 말하는 발음과 비교해서 연습하면 자연스럽게 말하실 수 있을 겁니다!
연관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