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헬스장 이용이 필요할 때가 있죠. 헬스장에서 쓰는 간단한 영어 표현들 뭐가 있을까요? 헬스장을 간다는 표현부터 등록, 기구 사용할 때 유용한 표현들을 배워볼까요?
나 헬스장에 가! 영어 표현

Pixabay로부터 입수된 Mohamed Hassan님의 이미지 입니다.
‘Hit the gym’
가끔 은어로 우리는 헬스장을 때린다라는 표현을 자주 쓰곤 하죠. 영어도 마찬가지입니다. Hit the gym. 기억하기 쉽게 헬스 때리러 간다. 라고 생각하면 좋은데요. 예시를 한번 볼까요?
might go hit the gym.
How i met your mother 드라마에 나오는 대사입니다. 뜻은 체육관을 갈 수도 있고. 라는 뜻이죠.
반복해서 들어보고 똑같이 따라해볼까요?
이번엔 드라마 Scrubs에 나오는 표현입니다.
Hey, man. I’m gonna hit the gym.
나 헬스장 갈거야. 라는 뜻이죠. 아마 지인과 친구에게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문장일겁니다. 할 것이다라는 것을 나타내는 be+ing (I’m going to의 축약)를 사용해 상대방에게 자신의 계획을 말해보세요.
회원권 등록을 위한 표현
처음 헬스장을 가려면 이용권, 회원권을 등록해야 하죠. 헬스장에 등록하려면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I’m here to sign up for a membership.’
예시와 함께 볼까요?
–And did you sign up for the membership?
-No.
그래서 너 회원가입했어?
아니.
주인공이 헬스장 가기를 포기했나본데요. 여성분이 과거 의문형으로 아까 배운 문장의 배열을 달리해 물어보네요.
다음 예시를 볼까요?
for a free trial gym membership.
단기 출장이나 여행에 있으면 너무 좋은 헬스장 무료 체험 회원권이라는 뜻이죠.
아까 배운 문장과 연결하여 I’m here to sign up for a free trial gym membership. 이라고 말하면 헬스장 무료 체험권 사용하고 싶다고 하는 뜻이겠죠!
헬스장 등록 외에 Personal tranning까지 등록했다면 먼저 해야 할 것은 선생님과 일정 짜는 거죠?
그럴 때 사용하는 문장은
Would it be possible to speak with my personal tranier?
제 선생님과 상담하고 싶은데요. 라는 뜻입니다. ‘Would it be possible’을 사용하여 최대한 공손하게 말할 수 있겠죠?
Would it be possible for us to speak to your husband?
저희가 당신 남편과 얘기해볼 수 있을까요? 라는 뜻이죠.
Would it be possible for ___ to speak to ___? 빈칸에 원하는 단어를 넣어 다른 말로 바꿀 수 있겠죠?
헬스장 이용시 활용 가능한 문장
헬스장을 사용하면서 사람들과 얘기를 나눠야 할 때가 종종 있는데요. 기구사용으로 보통 많이 대화를 하죠. 그럴 때 필요한 문장 갑니다.
‘Are you almost done with that?’
너 그거 다 끝나가니? 라는 표현이죠. 기구 사용을 하고 싶은데 사람이 쓰고 있으면 set를 물어볼 수도 있지만 이렇게 간단하게 얘기할 수도 있죠.
–You almost done?
-Almost.
너 다 끝나가니? 거의. 이런 뜻이죠. 처음에 나온 문장은 정확한 문법은 아니지만 저렇게 평서문에 끝을 올리면 의문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써도 돼. 라는 표현은 어떻게 할까요? 혹은 같이 써도 돼. 라는 표현은 어떻게 할까요
바로 You can work in it. 입니다.
You can work in it with me. 라고 하면 되겠죠.
–
이번 포스팅은 어떠셨나요? 아주 간단한 표현들 소개해드렸으니 꼭 복습하시고 써먹어보세요!